상상대로 서울 이야기

민서지기와 함께하는 시민제안 살펴보기: 7탄

공유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링크
  • 네이버블로그
  • 링크 이미지

※ 안내 : 유튜브 동영상은 2020년 3월부터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다른 브라우저(크롬,엣지,파이어폭스,오페라 등)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민주주의 서울>의 든든한 지원군 민서지기! 오늘은 민서지기의 11월 활동 기록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11월을 끝으로 민서지기 2기 활동은 끝이 나는데요...
그동안 <민주주의 서울>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민서지기 2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

 지'민서지기와 함께하는 시민제안 살펴보기: 6'에서는 공유 전동킥보드 체계적 관리 요청, 친환경 포장용기 이용가게 인센티브 제공 및 홍보 제안, 재미있는 쓰레기통 설치 제안을 살펴보았습니다.
(6탄 다시보기https://democracy.seoul.go.kr/front/intro/news/view.do?news_sn=262&category=news)

 11월 민서지기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안은 '서울 내 민간미술관 일일자유이용권 제작 제안'입니다. 서울시 내 다양한 민간 미술관을 APP-PASS 티켓을 통해 일정 시간 추가금액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제안해주셨습니다. 또한 서울시 및 자치구 주도로 민간 미술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ALL-PASS 티겟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이 시행되면 좋겠다고 의견 주셨습니다. 이 제안은 11. 12. ~ 12. 12. 기간 동안 투표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90여개의 공감을 얻었는데요, 제안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참여해보세요!
☞시민제안 보러가기
민간미술관 일일자유이용권제작 서울시 내 민간미술관을 하루 내에 자유롭게 이용! 서울링|50공감 이상 제안편 

 민서지기의 선택을 받은 또 다른 제안은 '서울시 안심 귀가 서비스 홍보 및 개선 방안 제안'입니다. 사용자 및 안심 귀가 스카우트 봉사자 분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안을 주셨는데요, 1) 유튜브 광고, 배너 광고, TV 광고, 대중교통 내 광고 등 홍보 확대 2) 안심이 앱에 접수된 불편사항 개선 3) 구체적인 출발지 설정이 어려움 등 출발지 설정과 관련한 불편함 개선 4) 안심 귀가 서비스 운영 시간 확대 등 제안주셨습니다. 직접 서비스 홍보를 하시며 시민들께서 보다 많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주셨습니다. 이 제안은 11. 20. ~ 12. 20. 기간 동안 투표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50여개의 공감을 얻었는데요, 제안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참여해보세요!
☞시민제안 보러가기
시민제안 50공감 이하편 서울시 여성 지원 서비스 홍보 및 개선 제안 made 서울링
 
 끝으로, 7개월 간의 민서지기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동안의 활동 내용과 소감을 담은 불지피기 팀의 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상 보러가기

 그동안 '민서지기와 함께하는 시민제안 살펴보기'를 읽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민주주의 서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