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0.12.19.
  2. 제안검토완료
    2020.12.19.
  3. 50공감 마감
    2021.01.18.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버스요금 납부 및 환승제도 개선

스크랩 공유

전 * * 2020.12.19.

시민의견   : 0

정책분류교통

서울 버스 기사입니다.
버스요금 하이패스
승객들이 숭차할때 대부분은 플라스틱 카드를 테그 하거나 현금 또는 스마트폰이나 워치를 테그하는데 이게 잘 터치가 안되면 승차에 딜레이가 생기고 뒤에 타는 승객이 불편하거나 낙상하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또 기사의 운행으로 사고가 크게 날수도 있습니다. 인사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치기 때문에 보험수가 상승 및 회사의 손실과 개인 기사의 책임 또한 뒤따릅니다. 하차 할때도 마짠가지로 승객이 급하게 내리거나 뒤를 보지 않고 내리게 되면 인사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 무정차 민원을 줄일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예방하고 승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먼저오는 버스를 찾고 미리 탈 버스를 지불하고 승차하는시스템 개발 및 정책 반영을 요구합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히 요금 지불뿐 아니라 온라인로 버스에 대한 민원을 넣거나 버스 회사에 대한 평가로 반영해 지원금을 보다 공평하게 투명하게 반영할수 있습니다
차후에는 현금 지불과 플라스틱 카드를 없애 회사에서 돈통을 계산하는 인력이 없어지게됩니다. 
좀더 생각나는 것은 많지만 스마트 강국으로써 우리가 먼저 선두하는 그런 서울시가 되었으면좋겠습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0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0.12.19. ~ 2021.01.18.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