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접수
2025.09.09. - 제안분류 완료
2025.09.09. - 50공감 마감
2025.10.09.현재 단계 - 부서검토
- 부서답변
- 요청전
성북천관리
스크랩 공유김 * * 2025.09.09.
시민의견 : 1
정책분류안전
안녕하세요
저는 성북천을 이용하는 구민입니다.
아름답고 운동하기 좋은 성북천 조성에 힘 써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성북천 이용중 몇가지 제안 사항이 있어 알립니다.
1.시원한 분수가 가동되는데,모두 수직으로 조정해 놓은것 중 일부가 틀어져서 원래 의도된 모습이 아니니 분수배출 각도를 조절하면 훨씬 멋있는 분수가 될것 같습니다.
2.구청앞 휴식 스탠드가 깔끔하고 좋은데 나무 한그루 없이 돌 스탠드라서 한 낮에는 너무 더워서 감히 앉아 쉴수가 없어요.
중간에 나무를 심거나 커다란 화분 등을 이용해 그늘을 조성했으면 좋겠습니다.
3.성북천 중간에 여러곳의 징검다리가 있는데 징검다리에 심어 놓은 LED조명이 수명이 다 되거나 고장나 많은 수가 작동이 되질 않습니다. 조명이 작동되면 어두운 밤에 좀더 안전하고 보기도 훨씬 이쁠것 같습니다.
4.아침에 조깅을 나가면 자주 개통을 봅니다.어떤 경우는 운동하는 사람이 밟아서 여러곳으로 번진 경우도 있습니다.
반력견 출입을 통제할 수는 없는건가요.
아침부터 보게되면 인상을 찌푸리게 됩니다. 다리 밑에는 캣맘이 물과 먹이를 준 흔적이 있는데 동물학대를 할수는 없지만 feeding은 통제해 주세요. 어쩌다 다리 아래 난간에 고양이와 눈이 마주치면 섬뜩합니다.
5.성북천 수질을 AI에서 조회해 보면 1급수로 버들치가 살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다고합니다. 그런 상황을 알리는 표지판을 만들어 고지하면 시민들도 수질을 신경써서 쓰레기나 빈병 등을 하천으로 버리는 행동을 자제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직도 빈병이나 쓰레기를 하천에 버려 놓은 걸 보면 아쉽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정 및 구정에 도움이 되시기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되세요.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