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접수
2025.07.31. - 제안분류 완료
2025.07.31. - 50공감 마감
2025.08.30.현재 단계 - 부서검토
- 부서답변
- 요청전
한강버스의 환승을 다리 중앙으로 하면 어떨까요?(엘리베이터 설치)
스크랩 공유김 * * 2025.07.31.
시민의견 : 1
정책분류교통
안녕하세요
한강버스 운영에 관해 아이디어를 제안드립니다.
한강버스는 출/퇴근 시간에 더 환승이 잘 되어야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운영하려는 선착장에서는 따릉이와 연계하여 한다고하는데
예를 들어 강서에서 한강버스를 타서 잠원에서 내린다고해도 강남역까지 가려면
선착장에서 따릉이를 타고 고속터미널까지가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하면 환승효율이 극대화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아이디어를 내고자합니다.
다리중앙에 환승지역을 만드는겁니다.
현재 고속도로에 설치되어있는 고속버스 정류장처럼 다리중앙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버스로 환승 할 수 있게끔
환승지역을 만드는 겁니다.
강서에서 한강버스를 타서 한남대교 중앙에 도착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버스정류장에서 강남역가는 420번 버스로
바로 환승을 하는겁니다.
전 세계에서 유례없는 배+버스 환승시스템이 될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반영 될 수 있게끔 강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