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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역?<=공항시장역+송정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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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 * 2023.02.26.

시민의견   : 41

정책분류교통

★강서역?<=공항시장역+송정역★

공항시장역과 송정역을 통합환승역화하여 "강서역"으로 새롭게 네이밍 
(강서역이란 네임밸류효과↑) 

왕십리역,디지털 미디어시티역,홍대입구역등과 비교하면 공항시장역-송정역 구간은 
충분한 근거리임.

이미 존재하지도 않은 공항시장!
쉽게 기억되지 않은 송정역!
(송정동은 성동구 소재)
서울시 25개구중 구이름역은 15개.(양천구청역,마포구청역등은 제외 & 과거 성북역은 광운대역으로 변경되었슴)
강서구내 15개 지하철역중 "강서역"이라 칭할 수 있는 최적합지.

강서역 부근?
최대 관문의 지역이며 새롭게 서울 부도심으로의 성장 가능성.

짧게는 경기북서부(김포,강화,일산,부천,인천) 항공 및 고속버스(2027년 고속터미널 개통예정)를 통한 제주포함 전국 그리고 셔틀을 통한 중일대만까지 관문.
사드,코로나 이전 중국 청도 셔틀도 준비중이었음.(국토부와 직접 확인함)산동성과는 항공FTA체결되어 있어 항공노선 오픈 용이.향후 후쿠오카등 한중일 셔틀 신증설은 더욱 가속화예정.우리나라 최고의 탑승율 노선은 김포-하네다.
미래 아라뱃길을 통한 수상까지 고속열차 제외한 모든 교통수단 one-stop환승기대.


*효과
왕십리역과 더불어 5개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수용능력 분산효과.
왕십리역등 다른 멀티 환승역들과 달리 김포공항역은 환승공간 매우 비좁아 이용불편은 물론 사고위험성 내재.(단,강서역은 온수역처럼 급행열차 정차 불필요)

최고의 교통환승 김포공항을 이용한 부도심으로의 성장가능성 충분.
향후 제주포함 전국, 중?일?대만의 서울 일일생활권화는 필수.
그에 따라 강서역 부도심화는 자연스레 가능.


추가제안?
강서역<->롯데마트입구 도보가능한 지하도로 건설(매우 짧음)
*효과:최고의 교통요충지 김포공항의 상업,비지니스,주거 수혜 연결 파이프라인 역할담당.김포공항앞은 이런 시설 없음.

*난제?송정초 이전
전국 최고의 초등동문파워 자랑.
그러나 저출산에 따른 초등학교 통폐합 그리고 전임송정초 동문회장을 통해 동문들간 학교이전 양보 공감대 형성중임을 확인함.
★소견
3개中(송정중+방화중+공항중)=>2개중으로 통폐합후 남아있는 중학교로 이전)

★결론
공항시장역(9호선)과 송정역(5호선)을 통합 환승역화하여 "강서역"으로 개명

강서역<->롯데몰 도보가능한 지하도로 건설

이 2가지를 통해 5개환승역 김포공항역의 환승수용능력을 일부나마 분산하고 최낙후지역중 한곳인 강서역부근(서울의 첫인상지임에도)이 새롭게 부도심으로 성장하는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 여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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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3.02.26. ~ 202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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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과 2023-03-21 18:14:31
안녕하세요.
서울시정에 관심 가져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상상대로 서울을 통해 제안해 주신 사항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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